1943년에 Imber와 Tyneham 주민들은 대피할 수 있는 한 달이 주어졌습니다. 80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사라진 공동체의 증빙인 무인 유령 마을로 남아 있다고 합니다.
길가에 차를 세우고 Salisbury Plain Training Area 군 핫라인에 전화를 걸었고 Imber의 유령 마을로 가는 길이 열려 있다는 녹음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나는 보통 마을에 다다르는 것을 막는 장벽을 통과하면서 차를 몰았다. 터진 탱크가 도로 옆에 있었고, 표지판은 폭발하지 않은 군사 잔해의 위협에 대하여서 경고했으며, 한때 “영국에서 최고 외로운 마을”로 알려졌던 이곳은 내가 이곳으로 오는 길에 지나온 목가적인 마을과는 다른 세흠집럼 느껴졌습니다.
“아무 마을에서나 7마일 아래쪽에 있는 Little Imber”. 이 오래된 지역 운율에서 깨달을 수 있듯이 마을은 솔즈베리 평원의 험준한 초원, 바람이 많이 부는 계곡 깊은 곳의 외딴 위치로 유명했으며, 이로 인해서 마을 사람들이 평원에서 가혹한 겨울을 살아남을 수 있는 공동체 정신을 키웠습니다.
그리하나 고립된 위치가 최종적으로 멸망의 원인이었습니다.
영국 남부 시골에 자리한 Salisbury Plain은 현재 영국에서 최고 큰 군사 훈련 지역이고요.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육군이 평원에서 훈련할 때 1,000야드의 경계선을 준수했으나 D-Day를 앞두고 더 많은 병력이 안착하고 훈련이 본격화되면서 더 이상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지킬 수 없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보장. 1943년 11월 1일, 마을 사람들은 회의에 소집되어 47일 동안 떠나야 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마지못하여 그 소식을 전쟁 노력에 필요한 희생으로 받아들였다고 하나, 다른 사람들은 상심했어요. 모임 다음 날, 마을의 대장장이인 Albie Nash는 모루 위에 엎드려 울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내쉬는 병이 나서 불과 몇 주 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쟁이 끝난 뒤에 Imber는 군사 훈련을 위해 유지될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돌아올 수 있다는 보장을 받았다는 마을 사람들은 배신감을 느꼈다. “Forever Imber” 캠페인은 대중의 눈길을 얻는 데 성공했고 이 문제는 상원에서 제기됐었다고 하지만 훈련 지역을 유지하기로 한 결심은 최후적인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오늘날 Imber는 한결같이 왕성한 군사 훈련 지역이지만 마을은 비어 있고요. 주민도 없으며 우편번호도 없고 1년에 최대 50일까지 일반인이 접근할 수 있겠지만 임버의 13세기 세인트 자일스 교회 관리인인 닐 스켈튼 은 이런 방법으로 말했어요. 부여받은 적이 있습니다.”
복원된 교회를 면제하고는 훈련과 방치로 인해 몇 개의 본디 건물의 껍질만 남아 있고요. 그럼에도 구애되지 않고 Imber는 내방객을 유치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Covid 이전에는 매 해 약 16,000명의 사람들이 Imber의 의심스러운 역사에 대하여 상세히 인지하고 영국에서 최고 접근하기 곤란한 마을 중 1개를 탐험하기 위함으로 내원했답니다.
나는 2023년 1월 초 열린 4일 중 첫 번째 날에 그곳을 여행했고 , 진흙을 뿌린 자동차 행렬이 마을에 도달하는 길을 따라 늘어서 있었습니다. 활동은 St Giles Church를 중심점으로 이루어졌으며 사람들이 교회 마당에서 무덤을 감독하고 중세 내부를 탐험하는 동안 종이 울렸습니다. 교회는 Remembrance Day를 위해 연례 예배를 유지하고으며 Imber에 살았던 사람들은 변함없이 교회 마당에 묻힐 자격이 있어요.
우리는 버스 서비스를 운영할 가능성이 희박한 곳이었기 때문에 Imber를 선택했답니다. Imber의 언급는 뜻밖의 형식으로 계속 진화하고 있고요. 마을에서 제일 인기 있는 오픈 데이인 Imberbus 에 대한 아이디어는 Bath 펍에서 우연히 탄생했답니다. 매 해 여름, 관습적인 Routemaster 버스는 워민스터 타운과 임버 사이의 솔즈베리 평원을 가로질러 수천 명의 승객을 태워 자선을 위한 굉장한 가액을 모금하더라고요.
조직자인 Richmond Hill의 Lord Hendy는 “Imber를 선택한 이유는 그곳이 버스 서비스를 운영하여서는 굉장히 희박한 곳이었고 일년에 며칠을 면제하고는 접근이 불가능하므로 독특한 도전을 의미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또한 마을을 그 이상으로 더 광범위하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수요에도 얽매이지 않고 Imber에 대한 지속적인 액세스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스켈톤은 국방부가 최대 50일까지 일반인 출입을 허용할 수 있겠지만 해마다 하루만 열도록 의무화하고 있고 “약 5년 전 무단 침입으로 일반인 출입 일수가 3개로 잘라” 그렇지만 Skelton은 해당 지역을 일임하는 장교인 Salisbury Plain Training Area Commandant를 설득하여 이를 현재 배치된 12일 마지막으로 늘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답니다. 그리하나 지금은 이 액세스 데이를 기본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이 Imber의 얘기를 발견하고 Imber 거주자의 친척이 옛날와의 물리적 연결을 부지할 수 있고요.
교회와 가정을 소중히 다루시기 기원합니다. 우리는 인간을 자유롭게 하기 위함으로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세대 동안 살았던 집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전 언제였던가 돌아올 것이고 마을을 나긋나긋하분하게 대해 주셔서 고마워요
1943년 가을에 유령 마을이 된 것은 임버 혼자만이 아니었습니다. 남쪽으로 50마일 떨어진 영국 유일의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된 해안선 에 Tyneham 마을의 주차장이 가득 찼습니다. 운전자들은 자동차가 가보기를 기다렸고, 개를 산책시켜서하는 사람들이 주차된 자동차에 육박하는 것을 희망적으로 지켜보고 있었고, 나는 앞 유리창을 통해 인구가 0명임에도 개의치않고 사람들로 넘쳐나는 마을을 내다보았습니다.
1943년 11월 16일, Tyneham의 모든 가정에 대피 통지가 발행됐으며 그 발췌문에는 하단과 같은 내용이 내포되어 있고요. 작은 규모와 비교적인 고립 때문에 선택된 Tyneham 주민들은 28일 만에 떠날 수 있었습니다. 대피가 영구적인지 여부는 통지에 공고되어 있지 않다지만 주민들은 단단히 그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끝으로 떠난 사람 중 한 사람은 교회 문에 하단과 같은 메모를 붙였습니다. . 우리는 과거 어느때인가 돌아올 것이고 마을을 나긋나긋하분하게 대해주므로 고마워요.”
그렇지만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끝난 뒤 정부는 탱크와 장갑차가 실사 연습을 위해 처리하는 군사 지역인 룰워스 산맥의 일부로 Tyneham을 유지하기로 결심했다고 발표했답니다. 1960년대 주민들의 마을 복귀를 허용하는 운동이 시작되었고 의회에서 토론회가 열렸지만 군사 훈련 지역을 유지하기로 한 정부의 결단은 결정적인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마을은 반려되지 않았다고 하나 Tyneham과 사격장을 가로지르는 보도에 규제된 대중 접근이 허용됐고 대개의 주말과 특정 휴일 기간 동안 개방된다고 합니다.
보다시피 내방에 눈길을 보이는 사람들이 없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도맡는 DIO(Defense Infrastructure Organization) 대변인은 매 해 Tyneham을 내방하는 사람이 175,000명에서 185,000명 사이인 것으로 추산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94년부터 2019년 은퇴할 때까지 Tyneham의 보존 및 개발을 주도한 Lynda Price는 “그것을 설명하는 최고인 방법은 우연한 관광 명소”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주차장에서 마을로 걸어가 우체국 거리의 오두막집에 이르러 마을이 대피할 때까지 우체국을 맡았던 Gwendoline Driscoll처럼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얘기를 나누는 안내판을 읽었습니다. 폐허가 된 건물 몇 채가 금속 울타리로 막혀 있고, 방금 수업이 중단된 듯한 보이는 학교를 둘러보고, 교회의 고요함에 앉아 있는 동안, 그 거주자들은 현대에 불려간 것 같은 느껴졌습니다.
Tyneham에서 약 1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아직도 Lulworth Ranges의 일부인 Worbarrow Bay는 추운 1월 날씨에도 여러 사람이 물에 담대하게 맞서고 있었습니다. 만 위의 가파른 해안 길을 적당히 높아져면서 나는 계곡에 위치하고 있는 Tyneham을 돌아본 다음 백악질 절벽, 주위의 황무지 및 구불구불한 언덕이 있는 Purbeck 섬 반도의 멋진 해안선을 바라 보았습니다 . 나는 이곳에서 사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웠을지 감명을 받았습니다.
장시간 동안 살아남은 두 공동체가 한 달 사이에 소멸한 것은 비극이라고 합니다. 그리하나 Imber와 Tyneham의 주민들은 그 마을을 다시는 집으로 부를 수 없지만 군사 훈련 지역으로 활용하고 있고 그에 따른 개발 부족과 정착한 인구는 야생 동물이 그곳에서 발전할 수 있는 것을 의미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