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에 출시된 브라질의 새삼스러운 디지털 노마드 비자는 남미 국가를 내원하는 처음보는 유형의 여행자를 유혹하고 있어요. 그리고 리오는 최고 매혹적인 정착지 중 1개이라고 합니다.
숲으로 뒤덮인 산으로 나뉘고 외곽가 황금빛 해안선으로 둥글게싸인 가지각색의 도시인 리우데자네이루는 삼바가 두둑한 밤과 멋진 풍경으로 한동안 해외 관광객을 유혹했다고 합니다. 이제 브라질 인간에게 알려진 “경편익한 도시”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출시된 디지털 노마드 비자 로 새삼스러운 유형의 여행자를 유혹하고 있다고 합니다 .
지방 정부는 도시 전역의 5G 커버리지와의 연결성 개선을 비롯한 도시를 원격 근무자에게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더 적합하게 만들기 위한 투자를 추진해 왔습니다. 기억나는 커피하우스 장면은 빠른 인터넷, 현대적인 브런치 옵션 및 각가지 고급 커피를 갖춘 현대적인 카페와 함께 리오의 인기 있는 해변 지역에 처음보는 작업 공간과 디지털 유목민 상황를 전파합니다.
그렇지마는 갈기가 전부는 아니랍니다. Rio에서 태어난 Cariocas는 스포츠, 자연 속에서의 활동, 근무 시간 차후의 사교 활동을 소중히 여깁니다. 이러한 일과 삶의 균형 덕분에 Rio는 브라질의 다른 도시보다 디지털 유목민에게 매혹적이고요. “상파울루, 브라질리아, 벨루 오리존치와는 달리 리오는 대도시 편의 시설과 출중한 해변, 하이킹 및 기타 야외 명소를 모두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가 지금 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때 브라질에서 거주권을 얻는 것은 관료주의에 가려져 있었다고 하지만 디지털 노마드 비자로 인해 그 단계이 더 쉬워졌습니다. 내방자는 다른 국가에서 현재 고용 상태를 지속하면서 1년 체류를 허용하고 이에 더하여 12개월 동안 갱신할 수 있고요 . 지원자는 근로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월 소득이 최소 US$1,500(£1,200)이거나 US$18,000(£14,400)의 저축액이 있어야 하더라고요.
Hollingshead는 리우의 원격 근무자도 번창하는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의 이점을 만끽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왕성한 소셜 미디어와 WhatsApp 그룹을 통해 내방자는 삼바의 밤과 하이킹 원정에서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언어 교환에 닿기까지 각종 대면 모임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온라인 허브는 또한 비자, 세금 및 기타 리우에서의 통상적인 일상 생활에 대한 정보를 찾는 데 값있는 리소스이고요.
우리 [외국인]은 여기에서 좋은 대우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 현지인들은 당신을 돕고 싶어 해요. 그것은 당신이 사는 곳에 대하여 기분 좋게 만듭니다.
국제 사회는 또한 환영하고 친절한 지역 주민들의 지원을 받습니다. “우리[외국인들]은 이곳에서 좋은 대우를 받고 있고요. 현지인들은 당신을 돕고 싶어하고요. 그것은 당신이 사는 곳에 대해서 기분이 발전되게 하고요.”라고 Ipanema의 해변가 지역에 있는 Aussie Coffee 의 호주 소유주인 Dan Hobbs는 말했답니다.
작업 편의 시설
인앤아웃 강한 에스프레소와 빠른 물기를 위해 설계된 관습적인 빵집은 변함없이 다작이예요. 그리하나 원격 근무자는 코파카바나의 Café Cultura 와 Mini Joe , Ipanema의 Aussie Coffee 와 같이 에어컨과 고속 인터넷을 전달하는 Rio의 부유한 South Zone(Zone Sul) 각지각처에 흩어져 있는 여러 커피하우스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리오에서 6주 동안 원격으로 일한 캐나다 출신의 다국어 고문 전문가인 Emily Anctil은 “쉽게 찾을 수 있기도하고 노트북 친화적인 무료 Wi-Fi 장소가 있어요.”라고 말했답니다.
Rio의 많은 공동 작업 공간은 Centro 시내의 비즈니스 블록에 있으며, 평일 근무 시간에는 분주한 벌집이지만 저녁과 주말에는 대개 사람이 없습니다. 리오 도심의 코워킹 스페이스는 드문드문하게 전화를 걸 수 있는 고요한 장소를 찾는 회사 개인들에게 어필한다고 하지만, 커피숍은 보다 여유로운 커뮤니티를 찾는 디지털 유목민들에게 끌린다고 Hobbs는 설명했답니다.
“우리는 [Aussie Coffee에서] 매일 디지털 노마드를 만납니다. 그들이 이곳에서 일하시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이예요.”라고 그는 말했다고 합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리우에 혼자 옵니다. 친구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여기에서 탐지되는 커뮤니티를 찾습니다.”
리오에 거주
리오는 브라질에서 제일 물가가 비싼 도시 중 한가지이지만 특히나 현재 환율로 유럽 및 미국 대도시에 비교해서 한결같이 저렴 해요. 브라질에서 두 달 동안 원격으로 일한 룩셈부르크 출신 유튜버 이자 콘텐츠 제작자 인 잭 크리어는 “브라질에서 보통과 다르게 유로와 달러가 있으면하는 돈에 대조해서 많은 가치를 얻는다”고 말했다 . “Rio는 São Paulo보다 약간 더 비싸지만 그래도 서구 물가에 비하면 정말 좋은 가치이라고 합니다.”
각별히 유로와 달러가 있다고 한다면 브라질에서 돈의 가치를 많이 얻습니다.
이는 Leblon, Ipanema 및 Copacabana의 해변 지역과 같은 주요 위치에 그 이상으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더라고요. Hobbs는 “나는 여기서처럼 호주 해변에서 살 수 없습니다. 그리고 [Ipanema]는 세계에서 으뜸인 해변 중 한가지이라고 합니다.”라고 말했답니다.
플라멩고(Flamengo), 보타포고(Botafogo), 카테테(Catete)와 같은 내륙 지역은 아직도 해변, 하이킹 및 생기넘치는 밤문화 주변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저렴한 옵션이예요. Hollingshead에게 Botafogo는 그녀가 최고 즐기는 거주지이고요. “무척 걸어 다닐 수 있다하며 수많은 레스토랑과 바가 있으며 두 개의 다른 쇼핑몰(각각 좋은 공동 작업 공간이 있음)까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코파카바나보다 그 이상으로 관광객이 적고 어수선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더 나은 금액으로 한층 더 더 많은 공간을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녀가 말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코파카바나의 흑백 산책로를 따라 달리거나 이파네마의 잔잔한 파도를 타거나 바 밖에 앉아 흥분되고 떨리는 맥주와 삼바를 가까이하는 등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것은 리오의 정수이라고 합니다. Hike in Rio 의 설립자이자 브라질 여행 가이드인 Alessandra Alli는 “야외 라이프스타일은 이 도시에 굉장히 중요하더라고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
해변, 숲 하이킹 및 수많은 야외 음주 장소는 모두 South Zone에 살고있는 모든 사람의 문앞에 있어 하루 동안 노트북을 닫은 후 즐거운 활동에 쉽게 빠져들 수 있어요. 아무라도 가입할 수 있는 Mude 앱 의 HIIT 세션, 무료 일일 요가, 해변에서의 스피닝 수업뿐 아니라 Ipanema의 무료 해변 체육관을 비롯한 각종 무료 및 저렴한 야외 활동이 있다고 합니다 .
예리한 등산객은 도시를 둘러싸고 있으며 깊은 동굴, 산뜻한 폭포, 숨이 멎을 것 같은 전망을 포함한 명소로 모든 취향을 충족시켜서하는 세계에서 최고 각가지 생물군계 중 한종류인대서양림을 통과하는 수 마일의 트레일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이 [Rio의] 트레일이 특이한 이유이라고 합니다.” Alli가 말했어요. “[Rio]에는 모든 연령, 모든 수준의 난이도 및 각가지 거리를 위한 트레일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 일과 후 문화 활동에 더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라이브 음악, 거리 시장 및 주말 미식 행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리우의 문화는 굉장히 많은 계층을 소지하고 있고요. 그 안에는 곰곰이와 컬러이 너무 가득합니다.”라고 Hobbs는 말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일이 생성되기 때문에 Rio에서 어찌 작업도 완료하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은 전염성이 있는 삶의 방식이며 계속 일하기 위한서는 의지력이 요청된다고 Krier는 말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기에 리오에서 어찌 일도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재의 수요일 전 금요일부터 공식적으로 2월 또는 3월에 6일 동안 열리는 카니발에서는 각별히 그렇습니다. 이 시간 동안 도시는 폐쇄되고 파티 추세가 뚜렷해집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드문드문하게 한 해가 카니발 이다음에만 비롯된다는 농담을 하더라고요. 따라서 축제가 시작되기 전이나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작업 속도를 늦출 준비를 하세요.
당신이 가기 전에 알고
브라질의 범죄에 대한 평판은 리우로 이주하려는 일부 디지털 노마드를 놀라게 할 수 있어요. 대다수의 강력범죄는 빈민가나 관광지 외곽에서 생겨하죠. 그렇지마는 소매치기와 강도를 피하기 위한 아직도 경계가 필요하고요. 고가의 장비를 눈에 띄지 않게 하고 보통과 다르게 밤에 택시를 타는 것이 이러한 위험을 완충하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였습니다. Anctil은 안전을 Rio에서 일하는 단점 중 1개로 이야기했다고 하나 “저에게는 문제가 도무지 없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리우 전역에서 영어가 넓직하게 적용되지는 않겠으나 현지인들은 포르투갈어 학습자를 원조하는 추세이 있고요. Hollingshead는 “제가 포르투갈어를 배우는 동안(도전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저를 굉장히 환영하고 인내심을 소지하고 경계해 준다고해요.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리오에 가기 전에 포르투갈어 기초를 배우거나 장기 거주자를 위해 안주하자마자 포르투갈어 코스를 수강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